LEARNING COURSES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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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he TEAM은 건설 공정 전반에 참여하는 실무 담당자들의 프로젝트 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, 맡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Contract, Claim, Risk, Planning & Scheduling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Seminar for Schedulers

이 과정은 스케줄러가 클레임에 관한 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클레임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관련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주로 공기지연 (EOT), 방해/간섭 (Disruption), 돌관 (Acceleration) 클레임이 해당됩니다.

일차 

시간

세미나 내용

1일

오전

교육과정 소개 및 클레임 개요

오후

Step 1: 클레임 전략 수립 및 기초자료 수집 및 보완 실습

2일

오전

Step 2 : 계약조항을 고려한 이벤트의 지연기간, 손실계산 실습

오후

Step 3 : 공기지연 분석방법의 이해 및 방법 선정

3일

오전

Step 4 : 공기지연 분석방법 (IAP, TIA, APAB, CAB) 실습

오후

Step 5 : 방해/간섭(Disruption) 분석방법 결정 및 실습

4일

오전

Step 6 : 돌관작업(Acceleration) 이해와 적용

오후

Step 7 : 손실분석(Quantum Analysis) 방법 결정 및 실습

5일

오전

분쟁해결 절차 및 준거법의 이해와 적용

오후

Risk Management / Claim Documentation / Final exercise

Seminar for Contract Managers & Project Members

이 과정은 계약관리자 또는 프로젝트 담당자가 클레임에 관한 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클레임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관련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Primavera Program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실제 공정표의 작성 및 전반적인 클레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 

일차

시간

세미나 내용

1일

오전

교육과정 소개 및 클레임 개요

오후

Step 1: 클레임 전략 수립 및 기초자료 수집 및 보완 실습

2일

오전

Step 2 : Primavera Program의 이해

오후

Step 3 : 공정표 작성 실습

3일

오전

Step 4 : 계약조항을 고려한 이벤트의 지연기간, 손실계산 실습

오후

Step 5 : 공기지연 분석방법 이해 및 실습

4일

오전

Step 6 : 방해/간섭(Disruption) 분석방법 결정 및 실습

오후

Step 7 : 손실분석(Quantum Analysis) 방법 결정 및 실습

5일

오전

분쟁해결 절차 및 준거법의 이해와 적용

오후

Risk Management / Claim Documentation / Final exercise

클레임 관리 (Claim Management)

이 과정은 스케줄러 또는 계약관리자가 보다 전문적인 클레임 원칙을 이해하고 특별한 상황에 맞추어 대응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일차

시간

세미나 내용

1

1 Hour

클레임 관리 (Claim Management)

2

1 Hour

Suspension & Termination Claim

3

1 Hour

Change in Scope Claim

4

1 Hour

Act of Employer Claim

5

1 Hour

Unforeseen Site Conditions Claim

6

1 Hour

Force Majeure Claim

7

1 Hour

Delay Claim

8

1 Hour

Disruption Claim

9

1 Hour

Acceleration Claim

10

1 Hour

Other Claims

11

1 Hour

Lessons Learned

12

1 Hour

Record Keeping

13

2 Hours

Claim Negotiation

14

1 Hour

Employer’s Claim

15

1 Hour

Claim Documentation

16

1 Hour

Change Order & Claim Mechanaism

Delay & Disruption

이 과정은 스케줄러 또는 계약관리자가 보다 전문적인 클레임 원칙을 이해하고 특별한 상황에 맞추어 대응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일차

시간

세미나 내용

1

2 Hours

EOT Procedure and Simulation

2

2 Hours

Contractual Risk Analysis

3

2 Hours

Extension of Time Claim

4

2 Hours

Delay Analysis Method (Case Study)

5

2 Hours

Delay & Disruption Analysis

6

1 Hour

Schedule Risk Analysi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