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EARNING COURSES
LEARNING COURSES
The TEAM은 건설 공정 전반에 참여하는 실무 담당자들의 프로젝트 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, 맡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Contract, Claim, Risk, Planning & Scheduling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Seminar for Schedulers
일차
시간
세미나 내용
1일
오전
교육과정 소개 및 클레임 개요
오후
Step 1: 클레임 전략 수립 및 기초자료 수집 및 보완 실습
2일
오전
Step 2 : 계약조항을 고려한 이벤트의 지연기간, 손실계산 실습
오후
Step 3 : 공기지연 분석방법의 이해 및 방법 선정
3일
오전
Step 4 : 공기지연 분석방법 (IAP, TIA, APAB, CAB) 실습
오후
Step 5 : 방해/간섭(Disruption) 분석방법 결정 및 실습
4일
오전
Step 6 : 돌관작업(Acceleration) 이해와 적용
오후
Step 7 : 손실분석(Quantum Analysis) 방법 결정 및 실습
5일
오전
분쟁해결 절차 및 준거법의 이해와 적용
오후
Risk Management / Claim Documentation / Final exercise
Seminar for Contract Managers & Project Members
이 과정은 계약관리자 또는 프로젝트 담당자가 클레임에 관한 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클레임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관련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Primavera Program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실제 공정표의 작성 및 전반적인 클레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
일차
시간
세미나 내용
1일
오전
교육과정 소개 및 클레임 개요
오후
Step 1: 클레임 전략 수립 및 기초자료 수집 및 보완 실습
2일
오전
Step 2 : Primavera Program의 이해
오후
Step 3 : 공정표 작성 실습
3일
오전
Step 4 : 계약조항을 고려한 이벤트의 지연기간, 손실계산 실습
오후
Step 5 : 공기지연 분석방법 이해 및 실습
4일
오전
Step 6 : 방해/간섭(Disruption) 분석방법 결정 및 실습
오후
Step 7 : 손실분석(Quantum Analysis) 방법 결정 및 실습
5일
오전
분쟁해결 절차 및 준거법의 이해와 적용
오후
Risk Management / Claim Documentation / Final exercise
클레임 관리 (Claim Management)
이 과정은 스케줄러 또는 계약관리자가 보다 전문적인 클레임 원칙을 이해하고 특별한 상황에 맞추어 대응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일차
시간
세미나 내용
1
1 Hour
클레임 관리 (Claim Management)
2
1 Hour
Suspension & Termination Claim
3
1 Hour
Change in Scope Claim
4
1 Hour
Act of Employer Claim
5
1 Hour
Unforeseen Site Conditions Claim
6
1 Hour
Force Majeure Claim
7
1 Hour
Delay Claim
8
1 Hour
Disruption Claim
9
1 Hour
Acceleration Claim
10
1 Hour
Other Claims
11
1 Hour
Lessons Learned
12
1 Hour
Record Keeping
13
2 Hours
Claim Negotiation
14
1 Hour
Employer’s Claim
15
1 Hour
Claim Documentation
16
1 Hour
Change Order & Claim Mechanaism
Delay & Disruption
이 과정은 스케줄러 또는 계약관리자가 보다 전문적인 클레임 원칙을 이해하고 특별한 상황에 맞추어 대응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일차
시간
세미나 내용
1
2 Hours
EOT Procedure and Simulation
2
2 Hours
Contractual Risk Analysis
3
2 Hours
Extension of Time Claim
4
2 Hours
Delay Analysis Method (Case Study)
5
2 Hours
Delay & Disruption Analysis
6
1 Hour
Schedule Risk Analysis